한국사회학회는
사회학의 학문적 발전과 교류의 장을 열어갑니다.

관련기관소식

[관련기관 학술행사]한국학중앙연구원 <문명 대전환기의 인문학 구상>국제학술회의 개최 안내
2019-08-22

안녕하십니까? 한국사회학회 입니다. 
11월 2일(금)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개최하는 <문명 대전환기의 인문학 구상> 국제학술회의를 
안내드립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과 첨부한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문명 대전환기의 인문학 구상> 국제학술회의


안녕하세요. 한국학중앙연구원입니다. 
오는 11월 2일(금요일)에 개원 40주년 기념 국제 학술회의를 개최합니다. 

한중연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회의는 ‘문명 대전환기의 인문학 구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며, 인문학 분야에서 국제적 명성을 지닌 비나 다스(Veena Das), 캐서린 월시(Catherine Walsh) 그리고 볼프강 메르켈(Wolfgang Merkel) 세 분의 석학이 발표자로 나섭니다. 

토론자로는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들뢰즈, 푸코, 데리다 등 프랑스 현대사상을 연구하는 ‘행동파 철학자’인 일본 도쿄공업대학의 고쿠분 고이치로 교수, 한국의 계급과 불평등 문제 연구로 명성이 높은 대표적인 비판사회학자 중앙대학교 신광영 교수가 참여하십니다. 또한 1980년대 민주화운동을 주도했던 비판적 지식인이며 현재는 아시아 인권문제 연구자로 널리 알려진 하와이 대학교의 백태웅 교수가 사회를 맡으십니다. 

11월에 학회와 연구결과발표회 등으로 바쁘시겠지만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변의 많은 분들, 그리고, 가능하시다면 관심 있는 대학원생들에게도 참석을 권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학술회의는 <동시통역>으로 진행되어 내용을 이해하시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고, 참석자 분들에게 점심과 저녁도 준비해 놓았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학술회의 관련 내용은 첨부한 파일에 있사오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행사 참석 및 관련 문의는 지금 보내드린 메일로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